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혼자 여행할 때 저렴하게 숙소 예약하는 방법 (feat. 제주 여행)

머니머니해도/절약 꿀팁

by 나소행 2023. 7. 30. 20:40

본문

2023.03

 

1년 가까이 취업 준비를 하다가 드디어 이직에 성공해서 혼자 여행을 다녀왔어요. 제 버킷리스트 중 하나가 혼자 여행가기였는데요.

제주도가 가볍게 다녀오기 좋은 곳인 것 같아서 2박 3일로 다녀왔어요.

 

제주도는 꽤 자주 갔던 곳이기도 하고, 한달 살기도 했던 지라 여행지에는 욕심내지 않고 가성비 좋은 숙소 위주로 계획했습니다.

다른 때와 다르게 혼자 여행 자금을 부담해야 하니 숙소값이 정말 꽤 부담스럽다구요.

 

여러 번 여행 계획을 짜다 보니까, 같은 숙소여도 플랫폼마다 가격이 다르다는 걸 알게 되었어요. 그래서 수고스럽지만 여기어때, 야놀자, 아고다, 호텔스닷컴 등 다양한 플랫폼들을 비교해보곤 해요. 예전에는 국내 숙소면 주로 여기 어때, 야놀자만 봤었는데 우연히 검색해보니깐 아고다도 꽤 저렴하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에도 비교해보고 '아고다' 통해서 결제했어요.

 

이번 기회 통해서 '아고다'가 다양한 할인 정책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저는 많은 할인 정책 중 [아고다 캐쉬백 리워드 프로그램][아고다 보장제]를 이용했습니다.

 


1. 아고다 캐쉬백 리워드 프로그램 (출처: 아고다)

출처: 아고다 홈페이지

아고다 사이트에서 숙소를 검색하다 보면, 위 이미지 처럼 '캐쉬백 리워드' 금액이 표시되어 있는데요. 캐쉬백 리워드 프로그램은 캐쉬백 리워드가 있는 숙소를 결제한 후 숙박을 완료하고, 직불 또는 신용카드 정보를 입력하면 카드로 캐쉬백 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출처: 아고다 홈페이지

숙박 완료하고 바로는 아니고 1주일(?) 정도 있으면 아고다 사이트에 위 사진처럼 '적용 가능'이라고 바뀌어요. 그럼 바로 위에 있는 '캐쉬백 리워드 요청하기'를 클릭하셔서 신청하면 됩니다! 꼭! '적용 가능' 밑에 있는 유효기간 전까지 제출 해주셔야 가능합니다!

출처: 아고다 홈페이지

요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캐쉬백을 받고자 하는 카드를 입력하시면 돼요. 제 기억으로는 체크카드도 가능했습니다! 캐시백은 신청 후 7일 이내로 들어왔습니다!


2. 아고다 보장제 (출처: 아고다)

출처: 아고다 홈페이지

아고다 보장제 프로그램은 아고다에서 숙소 예약 후 다른 사이트에서 더 낮은 요금으로 판매하는 경우, 그 차액만큼 아고다에서 사용할 수 있는 Agoda Cash를 적립해줍니다. 사실 처음에는 이 제도를 모르다가 우연히 여기 어때 이런 곳에서 더 저렴하게 판매하는 것을 보게 되었는데요. 너무 아까워서 혹시나 검색해봤더니 이런 좋은 제도가 있더라구요! 그래서 여행 전날까지 열심히 찾아보고 신청했습니다 :)

출처: 아고다 홈페이지

청구 방법은 위 사진처럼 예약번호, 타 사이트 URL, 호텔 정보, 객실 종류 및 요금이 나온 스크린샷을 첨부하여 아고다 이메일로 청구하면 됩니다! 체크인 전날 자정 전까지만 유효해서 꼭 미리 확인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아고다 할인 제도를 통해서 총 26,468원 캐쉬백 리워드 프로그램 4,422원(11USD)+아고다 보장제 12,046원(9.23USD)을 절약했습니다! 이렇게 생활 속에서 절약하기 위해선 정보가 많이 필요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이런 정보들을 공유 드리면서, 다른 분들도 저를 통해서 좋은 정보들 많이 알아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시간이 날 때 천천히 자세한 혼자 다녀온 제주 여행 후기도 남겨둘게요 :)

 

 

 

 

*대표 이미지 출처: Unspalsh 링크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