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머니머니해도/세금 공제의 모든 것

삼쩜삼 수임동의, 직접 세무대리인 해임하는 방법

by 나소행 2022. 7.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나소행입니다!

며칠 전, 제가 삼쩜삼(3.3) 수수료 없이 직접 홈택스에서 환급 받는 방법(링크)을 알려드렸었는데요.

최근에 친구한테 이런 카톡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이미 언론과 소비자들 사이에서도 문제가 되고 있는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일단 저는 당장 세금 관련해서 필요하지 않아서 국세청을 통해 해임을 진행하였습니다!

그럼 간단하게 국세청을 통해 '나의 세무 대리인'을 해임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해드릴게요!

 

 


 

국세청 - 나의 세무 대리인 해임 방법

 

  • step1. 홈택스 홈페이지(링크) > 로그인
  • step2. 조회/발급 > 세무대리정보 > 나의세무대리인 조회

  • step3. 세무대리인 확인 (세무법인 스타벨류)

  • step4. 조회/발급 > 세무대리정보 > 나의세무대리인 해임 클릭

  • step5. 해임사유 선택 후 '확인' 클릭

  • step6. 나의 세무대리인 조회 통해, 해임되었는지 마지막까지 확인!


해임 방법이 굉장히 간단하기 때문에, 환급을 이미 다 받으신 분이라면 굳이 세무대리인을 남겨두지 말고 바로 삭제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ps. 그런데 해임하자마자 삼쩜삼(3.3)에서 알림톡이 왔더라구요..세무대리인 해임하면 자동으로 알림톡 발송이 오나봐요..!

 

반응형

댓글